이번에 오산에어쇼를 한다고 글을 올렸었습니다.

참고 : http://mrkwon.com/169


작년에 저는 자가용을 타고가서 대중교통에 대해서는 큰 관심이 없었지만, 이번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볼까 합니다.


먼저 지하철 1호선 송탄역에서 내리셔야 합니다. 오산에어쇼라 오산에서 있을것 같아 오산에서 내리시면 안됩니다.


꼭 지하철 송탄역에서 내리시고,


그 다음으로는 방문시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군 공항이다보니, 서울에어쇼와 다른 박람회장과 달리 보안이 철저합니다.

거의 미국 입국 심사 수준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신분증 검사는 물론, 금속탐지기와, 모든 소지품을 검사 합니다.


1. 신분증

신분증을 꼭 소지하셔야 출입이 가능하며, 미성년자 학생의 경우엔 학생증을 소지하시면 됩니다.

외국인은 여권을 소지하면 되겠죠.

신분증이라 하면 국가에서 발행한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여권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근데 소지하기가 쉬운건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이죠.


2. 소지품

소지품을 하나하나 검사합니다. 반입이 불가능한건, 애완동물, 스케이트, 스케이트보드, 자전거, 술, 무기, 백팩, 큰 핸드백, 라디오, 음식물 입니다.

거의 공항 입국 심사 수준이죠?ㅎㅎㅎ

액체류는 액체폭탄 테러의 위험으로 모두 압수대상이 됩니다. 음식물은 내부에서 음식을 판매하니, 사 드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집에서 안가져 가면 그만이니, 상관없지만, 여성분들의 경우 큰 핸드백이 문젠데요, 저도 정확히 큰 핸드백에 대한 기준을 알 수없으나, 

간단히 소지품을 넣을수 있는 조그만한 가방은 가능한것 같습니다.


만약 위 제품을 가져가면 어떡하냐?


차가 있으시면 차안에 넣으시면 되지만, 차가 없으시면 소지하고 있지도 못하는 상황이죠.

그렇다고 부대측에서 맡겨주지도 않습니다. 맡겨준다고는 하지만, 분실시 책임 못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작년에 보니, 길거리에 대형 트럭들이 수수료를 받고 짐을 맡겨주는 서비스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거길 이용해도 되긴 하겠지만, 처음부터 숙지하고 안가져 가는것이 더 좋겠죠.


그럼 모두 즐거운 에어쇼를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05.19 ICN-MAD KE913 HL7402  (0) 2014.08.24
대한항공 견학행사 후기 제 1탄  (0) 2013.03.27
오산에어쇼 방문시 주의사항.  (0) 2012.10.03

+ Recent posts